자주하는 질문 | ||||||||
---|---|---|---|---|---|---|---|---|
Q[회원정보] 회원증을 분실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도서관에 회원카드 분실을 알리고,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①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하단의 모바일 회원증으로 이용 ② 서울시민카드에서 도봉구통합도서관 회원카드 등록 후 이용 ③ 재발급 :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지참하여 4층 러닝커먼스 데스크에서 재발급(비용 : 1,000원) |
||||||||
Q[회원정보] 홈페이지 비밀번호 또는 무인대출반납기 비밀번호를 모르겠습니다. | ||||||||
찾고자하는 비밀번호 확인 후, 아래의 방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비밀번호 분실 :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재설정 가능 ② 무인대출반납기 비밀번호 분실 : 기본 설정이 본인 생일 4자리이나, 분실 시 데스크에 문의 |
||||||||
Q[회원정보] 개명 후 회원정보 변경 방법이 있나요? | ||||||||
신분증이나 학생증, 개명신청서 지참 후 4층 러닝커먼스 데스크 방문하여 개명 후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Q[회원정보] 개인정보인증대상자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됨에 따라 도서관 이용 시(대출/디지털자료실 및 열람실 이용) 2년마다 실명인증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
||||||||
Q[회원정보] 다른 지역에서 사용했던 책이음카드 이용 가능한가요? | ||||||||
이용가능하나, 책이음 연결 과정이 필요하여 4층 러닝커먼스 데스크에 방문 후 사용가능합니다. |
||||||||
Q[기타/참여] 도서 기증은 어떻게 하나요? | ||||||||
기증 가능한 도서인지 담당자에 문의 후 방문/택배(착불 불가)로 기증 가능합니다.
담당자 : 02-955-0655(9192) |
||||||||
Q[기타/참여] 도서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분실물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분실한 곳이 어디인지 확인하여 층별 데스크에 문의바랍니다.
① 분실물 목록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유실물 습득안내 ➡ 학마을도서관에서 확인 ② 분실물은 폐기 예정 물품 공지 후 30일간 보관 후 폐기 처리
|
||||||||
Q[기타/참여] 학마을도서관 SNS는 무엇이 있나요?(카카오톡/인스타그램) | ||||||||
학마을도서관의 다양한 소식과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카카오톡과 인스타그램에 수시로 업로드됩니다.
|
||||||||
Q[기타/참여]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① 접수기간 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 불가 ② 프로그램 접수 취소 시 반드시 최소 1일 전까지 도서관으로 연락 ③ 프로그램 신청 후 3번 이상 참석하지 않은 이용자는 추후 프로그램 신청 제한
|
||||||||
Q 사물함 이용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
학마을도서관 3층 자유열람실에 위치한 사물함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물함 이용을 희망하시는 이용자분께서는 4층 러닝커먼스 안내데스크에서 신청(월 사용료 3,000원)하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DOBONG-GU PUBLIC LIBRA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