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
[시설] 영유아를 위한 편의시설은 어떤것이 있나요?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 등) |
무수골도서관에는 영유아를 위해 아래와 같은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모차 주차장 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어린이집·실내놀이터와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공간이 넓지 않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건물 입구를 마주 본 상태에서 왼쪽을 보시면 있습니다.)
○수유실 도서관 내에 별도의 수유 시설은 없으며, 건물 1층의 실내놀이터에 있는 수유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내놀이터가 문을 닫는 시간에는 직원에게 말씀하시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드리고 있으니 편안하게 문의해 주세요.
○기저귀 교환대 여자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저귀는 본 기저귀 교환대에서 갈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남자화장실에는 현재 마련되어 있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유아 변기 커버 남자화장실과 여자화장실의 모든 양변기에는 영유아를 위한 변기커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자화장실에는 유아 전용 양변기 1칸이 있으며, 출입문이 낮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용무를 볼 수 있습니다. 남자화장실은 성인용 양변기 1개에 유아 변기 커버가 설치되어 있으며, 유아 전용 소변기 1개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02)3492-0078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시설]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이나 노트북 좌석이 따로 있나요? |
- 무수골도서관에는 칸막이 좌석이나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인강을 들으실 수 있는 노트북 좌석이나 멀티미디어실 또한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개인 공부를 하시는 것은 가능하지만, 영·유아가 이용하는 공간과 자료 열람 공간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지 않아, 공간의 특성상 다소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 검색한 자료가 서가에 없는 경우는 어떤 건가요? |
- 다른 이용자가 실내에서 이용 중입니다.
- 책 배열이 잘못되었거나, 파손 또는 제본중인 경우, 별도 서고에 보관중인 자료입니다.
- 이런 경우,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찾는 자료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출반납] 자료를 예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원하는 도서가 현재 대출중이라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를 검색합니다. 2. 검색결과 도서가 이미 대출중이면 "대출중"을 클릭하여 상세 탭을 엽니다. 3. 우측 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신청이 완료됩니다.
※ 예약한 도서가 서가에 도착하면 이용자의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됩니다. ※ 예약만기일은 3일이므로, 3일 이내에 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를 대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가능인 책은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
[대출반납] 대출한 도서를 분실 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대출한 도서를 분실했을때는 동일한 도서로 변상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분실하신 도서와 같은 도서를 일반 서점에서 구입해서 담당 직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분실하신 경우, 도서관에 먼저 알려 주시면 담당 직원이 해당 도서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도서관으로 먼저 연락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똑같은 도서를 구입할 수가 없을 경우에는(절판, 해외 원서, 고서 등) 담당 직원이 안내해드리는 자료로 변상해주시면 됩니다. |
[대출반납] 대출한 책을 연장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홈페이지에서 연장하기 : 홈페이지 로그인을 먼저 하신 후, 상단의 메뉴 나의 도서관에서 “대출현황/연장” 클릭하신 후, 자신이 대출한 도서 중 연장하고자 하는 도서의 맨 끝 쪽에 있는 ‘연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셔서 해당 담당자에게 신청하시거나 전화로도 연장신청 가능합니다.
※단, 해당 자료를 다른 이용자분이 예약하셨다면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
[대출반납] 대출한 책을 연체하였을 때는 어떻게 되나요? |
대출도서가 연체되었을 때는 연체일수 만큼 대출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도서를 3권을 대출하셨다가 1주일간 연체하게 되면 1주일간 대출이 정지됩니다.
※ 다른 이용자들을 위해서 대출기한을 꼭~ 지켜주세요^^ |
[이용] 서울시민이 아니어도 회원증을 만들 수 있나요? |
회원증은 아래 회원가입 자격에 해당하면 발급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자격 1. 서울시 거주자 및 서울시내 학교 및 직장을 둔 누구나 2. 도봉구 인근 지역주민(의정부시, 양주시) |
[이용] 회원증을 분실 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원증을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재발급은 처음 만드셨을 때와 동일합니다.
1. 아래의 서류를 지참하시고 도서관에 방문해 주세요. - 성인 : 신분증 - 미성년자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발급받으신 경우)
2.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회원증 재발급을 요청하시고, 위의 서류를 직원에게 보여주세요.
3. 실물카드를 발급받으시는 경우 수수료 1,000원이 발생하며, 모바일회원증은 무료입니다.
회원증은 당일 바로 재발급받으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회원증은 어떻게 만드나요? |
1. 회원가입 자격 - 서울시 거주자 및 서울시내 학교 및 직장을 둔 누구나 - 도봉구 인근 지역주민(의정부시, 양주시)
2. 회원가입 절차 - 도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가입 (http://www.unilib.dobong.kr/#/) - 성인은 "신분증", 미성년자는 "보호자 신분증+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중 하나"를 지참해 주세요 - 담당자 확인 후 회원증을 발급해드립니다. (실물회원증 발급시 수수료 1,000원, 모바일회원증 이용시 수수료 없음)
※ 신분증이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카드 등 신분확인증명서류 지참 ※ 모바일회원증 이용 관련 : http://dobonglib.seoul.kr/#/bbs/notice/2034 |
Copyright ⓒ Dobong-gu public library. All rights reserved